식품환경연구센터의
팩스: 070-4275-5376
검사명 | 검사목적 | 검사방법 | 검사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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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.G.I. (Focus Group Interview) |
- 신제품개발 상품화단계(컨셉, 포장, 디자인 등) |
- 목적에 맞는 패널을 그룹인터뷰를 통하여 진행 |
1개월/1그룹 |
C.L.T. (Central Location Test) |
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량의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제품의 기호도, 선호도를 알아보는 검사 |
- 사람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 |
2개월 이내 |
H.U.T. (Home Use Test) |
- 가족 의견 수렴 |
- 시료를 각 가정에 보내주어 실제로 사용하면서 평가하는 검사방법 |
2개월 이내 |
제품의 특성, 그룹의 수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므로 별도의 문의 필요